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재구군위군향우회 김대규 회장 취임

admin 기자 입력 2017.01.18 08:50 수정 2018.04.28 08:50

제29차 정기총회, 제27대·28대 회장단 이·취임식 성황

재구군위군향우회 손경석 회장이 이임하고 김대규 회장이 취임했다.
재구군위군향우회는 지난 12일 오후 5시30분 대구소재 웨딩비엔나 컨벤션홀에서 향우인, 내빈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차 정기총회 및 제27대·28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손경석 이임회장과 김대규 취임회장을 비롯한 향우인과 재경군위군향우회 이종철 회장, 홍헌수 사무처장, 재경산군위군향우회 윤수복 부장,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 이화기 회장, 박만춘 부회장, 최병윤 총무 그리고 고향 군위군 김영만 군수, 군위군의회 김영호 의장, 박창석 부의장, 군위문화원 박승근 원장, 군위군산림조합 최규종 조합장과 군위군 실·과소장, 읍·면장이 참석하고 군위출신 대구 서구의회 안영철 부의장(고로),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부계) 등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와 함께 대구 달서구 이태훈 구청장, 대구광역시의회 이기화 의원, 달서구의회 이영애 부의장, 허신영 의원, 황순자 의원, 자유총연맹 대구시지부 이석열 지부장을 비롯한 8개 구·군지회장, 국제로타리 3700지구 주철석 전 총재, 동성로타리클럽 김도형 회장과 역대회장단과 대구시 기관단체 임직원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 N군위신문

행사 1부 정기총회(성원보고, 개회선언, 회장인사, 회무보고, 감사보고, 의안채택 및 심의 의결), 2부 이·취임식(국민의례, 내빈소개, 공로패 수여, 회기 및 명패, 의상봉전달, 재직기념패 및 회기리번 액자증정, 이임사, 취임사, 효행상 시상, 축사, 28대 임원 인사 및 기념촬영), 3부 케익전달 및 건배, 여흥,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정기총회에 최종후 사무처장 사회로 손경석 회장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진행하면서 이도원·박귀주 감사보고하고 의안채택에 △2016년도(제27대) 사업 및 결산보고의 건 △2017년도(제28대) 회장단 및 임명직 임원 선출보고의 건 △2017(제28대)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승인의 건 △기타의안을 상정하여 심의 의결 했다.
ⓒ N군위신문

이어서 회장단 이·취임식에 국민의례 내빈소개하고 손경석 회장은 △부회장 박두천(우보) △홍보이사 김태식(고로) △이사 이상일(의흥), 박정호(우보) △홍보이사 금단아(고로), 이마음(고로) 등 공로패를 전달하고 취임 김대규 회장에게 회기 및 명패, 의사봉 리번을 전달했다.

또 취임 김대규 회장은 이임 손경석 회장에게 재직기념패와 회기리번 액자를 증정했다.
손경석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의욕적으로 회장직을 맡아 열심히 회장직을 수행하였으나 부족한 점이 많았으리라 생각된다. 하지만 향우인의 사랑과 협조에 잘 마무리하게되어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그리고 “고향을 한뿌리로 맺은 향우인은 특별한 인연으로 애향심으로 뭉쳐 향우회를 서로 이해하며 존경하고 배려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김대규 회장은 취임사에 “군위인이란 긍지와 자부심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힘과 역량을 결집하여 향우회와 고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희생과 봉사에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또 “향우인들의 어머니 품속같은 고향의 정과 향수를 공유하면서 고향사랑을 가슴속에 안고 살아가는 중요한 구심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영만 군수는 축사를 통해 재구군위군향우회의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하고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 향우인 모두에게 감사인사 했다.

이어서 김 군수는 “최근 K2·대구공항통합이전 후보지에 군위가 포함되었다”며 “통합신공항은 군위의 미래이며 대구경북의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며 통합공항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향우인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 N군위신문

김영호 부의장은 수구초심 뜨거운 애향심과 끈끈한 정으로 하나되어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향사랑을 실천하신 향우인에게 존경과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고향 군위의 힘찬 도약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했다.

그리고 박영언 전 군수, 박창석 군위군의회 부의장, 박승근 군위문화원장, 이화기 대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장은 이취임식을 축하하며고향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신임 김대규 회장은 고향에서 시어머니를 불편없이 지극정성으로 봉사하며 모범적이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어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의흥면 정말이 씨(66)에게 효행상을 시상했다.
ⓒ N군위신문

이어서 제구군위군향우회 28대 임원 김대규 회장, 손경석 이임회장과 명예회장 장희규, 고문 김영만·박영언·이수만·최상구·박성택·정복찬·홍상헌·박노욱·최삼수, 자문위원, 부회장, 이사, 감사 이영옥 재무이사, 사무처장 최종후, 사무부처장 박정호 등 49명이 인사하고 기념촬영했다.

한편 기념행사를 성황을 이루고 케익절단과 건배에 이어 여흥 및 식사기간을 갖고 향우회 발전방향과 현 시국에 대한 논의와 타향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함께 나눴다.
또 읍·면별 노래자랑과 출향인 초청공연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