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이윤희 회장, 군위군노인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admin 기자 입력 2017.06.01 08:38 수정 2017.06.01 08:38

KBS시청자전국네트워크상임대표, 재부군위군향우회 상임고문

ⓒ N군위신문

끊임없는 노력으로 성공을 일구고 군위인의 명예와 긍지를 드높인 출향인 이윤희 회장(태금정 대표, KBS시청자전국네트워크상임대표, 재부군위군향우회 상임고문)이 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로부터 감사패를 전했다.

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 최종구 회장을 비롯 홍순홍 고문과 군위기로회 김형식 회장, 박복태 경로부장 등은 지난 5월 20일 오전 부산시 금정구 선동잔디구장에 열린 ‘2017년 재부군위군향우회 한마음 축제’에 참석했다.

이 자리서 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 방문단은 이윤희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축하했다.
최종구 지회장은 “항상 고향 발전은 물론 고향 어르신의 건강과 복지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 준 데 대해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윤희 회장은 “먼 곳까지 와주어 감사패를 전해주어 고맙고 앞으로도 고향사랑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애향심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울 이윤희 회장의 고향 사랑은 남다르다.
특히 고향의 인재양성에 각별한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이윤희 회장은 매년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또 고향 군위군 출신 부산대학교 학생들의 학업 열정을 격려하기 위해 부산대학교 재학·입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 전원이 부산대학교 기숙사에 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고향의 각종 체육문화행사 등에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군위신문 보내기 운동과 군위신문상 공동시상으로 애향심 고취와 군위인 긍지를 함양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재부향우회 창립멤버로 향우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4회에 걸쳐 회장을 역임하며 기금조성 및 회원 확충 등 튼튼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런 고향사랑으로 그는 2003년 자랑스런 군위군민상을, 2011년 군위군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또 이 회장은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앞장서온 모범 기업 경영인으로 한국BBS부산광역시연맹 회장, 부산구치소협의회 회장,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이사 등을 맡아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부터 한국BBS 부산시연맹회장을 맡고 있는 이윤희 회장은 사랑의 교실 운영과 비행청소년 재범 예방을 위한 교육, 부모교실,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저소득층 및 한 가정 자녀,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한편, BBS청소년대상 시상, 청소년 문화존 그리고 본 연맹 부산진지구회에서 운영 중인 BBS부산중고교와 각 지구회 활동과 위안행사에 적극 후원하고 있다.

이윤희 회장은 청소년들의 넘치는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놀이문화의 지평을 연 청소년 문화존 사업과 비행청소년의 재범방지를 위한 사랑의 교실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러한 열정과 헌신으로 2008년 법무부 장관 표창, 2011년 부산시 사회공헌상 베품부문 으뜸장을 수상했으며, 2012년 5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