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재구군위군향우회, 월례회 열어

admin 기자 입력 2018.03.12 14:47 수정 2018.03.12 02:47

윷놀이로 화합한마당 펼쳐

ⓒ N군위신문

재구군위군향우회(회장 김대규, 사무처장 최종후)는 지난 8일 오후 7시 30분부터 대구 달성군 다사읍 소재 청궁메기매운탕 장어구이에서 3월 월례회 및 윷놀이 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규 회장과 집행부 등을 비롯 읍·면 향우회원 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인사와 덕담을 나눈 후 향우회 활성화를 위한 토의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윷놀이 대회를 진행했다.

회원들은 조를 편성해 윷놀이를 하며 친목을 나누고 향수를 달랬다. 또 경품 나눔 행사를 통해 고향의 정을 느끼고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김대규 회장은 “향우회원들이 윷놀이를 통해 화합과 친선을 다지며, 매달 정례모임을 통해 활발한 토론을 벌인다”며 “군위 출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향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희규 회장은 “향우인들이 즐거워하는 모습과 단결된 모습을 보고 뿌듯한 마음을 전하고 우리 고유민속놀이인 윷놀이 대회를 개최하여 우리 전통문화도 계승하면서 재구군위군향우회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고 전했다.

한편 재구군위군향우회는 출범이후 매년 어려운 이웃돕기 행사와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 등 고향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