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우리는 한 뿌리” 만남의 정 가져

admin 기자 입력 2018.03.23 09:58 수정 2018.03.23 09:58

군위발전 머리 맞대… 군민-재구향우인 정담회

▶대구
김대규 재구군위군향우회장
장희규 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
(선경타월 대표)
장유수 재구군위군향우회 자문위원
임도순 대아자동차 상사 대표

▶군위
최규종 군위군산림조합장
김진열 군위축협조합장
사공화열 군위신문 대표
ⓒ N군위신문

군위군 발전과 애향심 고취 등을 위해 군위군민과 재구향우인이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1일 낮 12시 대구 북구에 위치한 군위축협축산물프라자 2층에서 출향인 재구군위군향우회 김대규 회장과 장희규 명예회장, 장유수 자문위원, 임도순 대아자동차상사 대표를 비롯해 군위군 최규종 군위군산림조합장, 김진열 군위축협조합장, 사공화열 군위신문 대표가 자리를 함께 해 정담을 나줬다.

이날 모임에서는 향우회 활성화방안 논의와 군위지역 발전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특히, 이번 정담회는 고향사랑의 중심 역할을 해주고 있는 재구군위군향우회와 지역 임·축협 조합장이 처음으로 함께 참여해 정담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 N군위신문

이 자리서 김대규 향우회장은 “우리들의 고향 군위는 삼국유사가 집필지인 역사문화도시로 미래 성장잠재력을 갖고 있는 희망과 꿈의 고장”이라며 “향우들이 고향에 대한 적극적인 애정과 관심으로 고향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장유수 향우회 자문위원은 “지속적인 소통기회 확대로 애향심을 고취하는 한편 군위군민과 출향인이 함께 화합과 참여를 통해 상호 간 협력 동반 관계를 공고히 해 군위 발전을 이루어 나가자”고 말했다.

장희규 향우회 고문은 “여우가 죽을 때 머리를 제가 살던 언덕을 향한다는 수구초심이 모두 출향인의 마음일 것”이라며 “항상 출향인을 환대해 주신 데 대해 감사하고, 오늘처럼 향우인과 군민 간의 소통의 자리를 자주 가져 고향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힘을 합쳐 노력해나가자”고 했다.

임도순 대아자동차상사 대표 역시 “여우의 수구초심이나 연어의 모천회귀(母川回歸)가 모두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이라며 “군위에서 태어나 고향을 생각하고 고향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규종 군위군산림조합장은 “고향 발전을 위해서는 향우인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재구군위군향우회에서 고향 농산물 팔아주기 등 지금처럼 고향사랑 운동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진열 군위축협 조합장은 “고향을 위해 기꺼이 곁을 내줄 출향인들이 있다는 것은 지역발전을 위해 무척 고맙고 행운이며 우리 기반을 더욱 다지는 일이다”라며 “향우회에서 출향인의 뿌리를 고향으로 뻗게 하는데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사공화열 군위신문 대표는 “항상 고향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고마움을 전하다”며 “오늘 군위인 만남의 장을 통해 출향인들이 고향에 대한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군위발전에 적극 협조할 수 있는 좋은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만남의 장은 고향 발전에 대한 의견교환 등 상호 교례를 겸한 자유로운 정담회 형태로 진행됐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애향심 및 자긍심 고취는 물론 군위인이라는 일체감을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최규종·김진열 조합장과 사공화열 대표는 이번 정담회서 군위의 변화와 비전을 소개·설명하며 “항상 군위를 생각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기울여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군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역민 모두 온 힘을 쏟고 있으니 고향을 사랑하는 향우인들께서는 군위가 기업하기 좋고 살기 좋은 곳이라는 것을 널리 알려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대규 회장과 장희규 명예회장, 장유수 자문위원은 “군위신문을 통해 고향의 변화된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있다”며 “앞으로 재구 경제인 등 각계각층의 출향인들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와 계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출향인들과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 발전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또한, 군위교육발전기금 등을 통해 고향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지역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군위군민과 향우회 간 상호 교류 활성화는 물론 고향 농·특산물 판촉 행사 등으로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을 주고, 우수한 품질의 군위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리는 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재구군위군향우회는 재구 군위인들의 서로의 안부를 묻는 모임을 넘어 옛 정을 나누고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삶의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고향의 다양한 행사에 열성적으로 참여해 고향사랑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지역의 부족한 인적자원을 보완하기 위한 중앙 인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향우회원의 화합과 친목 도모는 물론 지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