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도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

admin 기자 입력 2018.07.19 22:11 수정 2018.07.19 10:11

▣김수문 건설소방위원장

↑↑ 김수문 건설소방위원장
ⓒ N군위신문
군위고 출신 김수문 의원(의성군)은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직을 맡게돼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지역발전의 토대를 다지는 사회기반시설을 다루는 소관 상임위에서 중책을 부여받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제11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새롭게 구성된 건설소방 위원들과 적극 협의하면서도 강한 추진력을 발휘, 도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의회를 이끌어가는 의장단과 채널 역할로 상호 의견을 충분히 받아들이고 조정해 나가며 집행부와는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철저히 하는 동시 도정의 발전방향 등에 따른 질높은 정책제시로소통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했다.”

조성중인 도청신도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SOC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사통팔달의 교통망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한몫하며 각종 재해·재난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지키고 재산을 보호, 도민이 살맛나는 경북을 실현시키는데 적극 매진하겠다”고 했다.

“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도내 어느 곳이든 어렵고 힘든 곳을 발로 뛰어나니면서 작은 목소리도 소중히 듣는고, 도민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건설소방위원회 지도자로서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했다.
건설소방위원회는 모드 10명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