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박순자 국토교통위원장,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수상

admin 기자 입력 2018.11.25 16:12 수정 2018.11.25 04:12

ⓒ N군위신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인 박순자 의원(자유한국당, 안산 단원을)이 지난 10일 국회회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시상식’에서 문화 및 교육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교육협회와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조직위원회는 매년 문화·교육 각 분야의 공로가 인정되는 대상자나 단체 등을 선정해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으로 ‘BMW차량화재사건’, ‘수도권 미니신도시 개발정보 유출사건’과 같은 국가적 사안에서 정부를 견제하고 국민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으며, 보육교사 및 기간제 교사 처우개선과 청소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박순자 위원장은 “우리 사회의 발전과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교육 환경과 문화 복지 향상에 힘쓰는 것은 국회의원의 마땅한 책무”라며 “안산 주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을 원동력으로 삼아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순자 위원장은 이달 11일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에서 청소년선플 SNS기자단이 선정한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서 박순자 위원장은 평소 질책 보다는 기회를 또 타인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는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박 위원장은 여성 첫 국토위원장임에도 불구 특유의 온화한 성품과 언행으로 늘 다소 경직 되 있는 국토상임위 회의장을 유연하게 만든다는 전언이다.

선플상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 297명으로 구성된 전국 선플SNS 기자단 대표 학생들이 본회의 등 국회회의록시스템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플 국회의원을 직접 선정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