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군위福나눔봉사단, 다시서기서 봉사활동

admin 기자 입력 2018.12.05 11:21 수정 2018.12.05 11:21

군위福나눔봉사단(단장 서성도, 이하 봉사단)은 지난 11월21일 서울특별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이하 다시서기지원센터)에서 급식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 N군위신문

다시서기지원센터는 노숙인 보호체계의 현장보호체계로서 거리노숙인 지원(상담, 생활편의 및 응급잠자리 제공 등), 노숙인 보호체계(쉼터 등)로의 진입 및 지역사회복귀지원,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담당하는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고 노숙인에게 재기의 희망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 N군위신문

이날 봉사활동에는 서성도 단장을 비롯 김영구 전 대장, 홍구야 총무 등 30여명 참여한 가운데 식사 준비 및 배식을 도왔다. 아울러 잔반 처리와 설거지 등 뒷정리까지 참여했다.

서성도 단장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한편 재경 군위 출향인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매월 1회 다시서기에서 청소 및 식사배급, 설거지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장애인 동행 봉사, 연말연시 사랑의 연탄 배달 등 지역의 소외계층에 따뜻한 나눔과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