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 송년의 밤 성황

admin 기자 입력 2019.01.01 22:35 수정 2019.01.01 10:35

시상식 및 교육발전기금 전달…군위인의 화목과 행복 기원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가 회원들과 함께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2019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 군위인의 화목과 행복을 기원했다.
ⓒ N군위신문

지난해 12월 19일 대구문화예술회관 내 아르떼 레스토랑에서 열린 행사에는 박만춘 향우회장, 황태환 부회장, 최병윤 사무국장, 조태제 총무를 비롯 향우회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또 고향 군위군에서 김영만 군수와 배성기 기획감사실장, 읍·면장 그리고 군위군의회 심칠 의장과 오분이 의원, 박창석 경상북도의회 의원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 N군위신문

더불어 재구군위군향우회에서도 김대규 회장, 장희규 명예회장, 최종후 사무처장, 박정호 사무부처장, 이영옥 재무이사가 참석했고, 이외에도 대성정비(자동차) 석종호 대표, 기아자동차 대구지점 김병곤 지점장 등이 참석해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 송년의 밤을 축하했다.
이날 송년의 밤은 개회, 국민의례, 향우기 입장, 내빈소개, 교육발전기금 전달, 시상식, 회장인사, 축사, 만세삼창, 정담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 N군위신문

박만춘 향우회장은 이날 김영만 군수에게 교육발전기금 3백만 원을 전달했다.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는 매년 고향의 후학양성을 위해 향우회원의 애향심을 담은 교육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어 시상식에서는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 서종태·장우영 회원이 대구개인택시조합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또 △김휘전(군위) △황순식(소보) △최철상(효령) △임병록(부계) △박봉석(우보) △엄수진(의흥) △조영근(산성) △황일동(고로) 회원이 군위군수 감사패, △이희경(군위) △배성철(소보) △박영식(효령) △정영진(우보) 회원이 군위군의회 의장 감사패를 받았다.
ⓒ N군위신문

이날 박만춘 향우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8년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해준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 2019년에도 보다 성장한 모습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나아가자”면서 “오늘 송년의 밤 행사를 통해 따뜻한 고향의 소식과 정담을 나누자”고 했다.

김영만 군수는 축사에서 “벅찬 희망으로 시작했던 2018년 한 해가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다. 향우회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늘 앞장서 주시는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 모든 향우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심칠 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올 한해도 열심히 뛰어주신 향인 여러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2019 기해년에는 출향인 모든 분께 축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창석 도의원은 축사에서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가 친목과 화합을 바탕으로 새해에 더욱 단합하여 고향발전에 힘을 보태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 N군위신문

김대규 재구군위군향우회장은 축사를 통해 “언제 불러 보아도 눈물겹도록 아름다운 군위”라며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의 송년의 밤을 축하하며 새해엔 더욱 화합하고 고향 및 대구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자”고 했다.

이어 만찬과 함께 참석자들의 노래자랑 등 장기자랑이 펼치지는 2부 송년의 밤 행사가 진행됐다.

이 자리서 박만춘 향우회장을 비롯해 재구군위군향우회 김대규 회장과 장희규 명예회장은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 발전과 고향 군위발전을 기원하는 건배사를 전했다.
ⓒ N군위신문

한편 지난 2010년 창립한 재구개인택시군위군향우회는 대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군위출신 개인택시 종사자들의 모임으로 현재 군위읍 42명, 소보면 30명, 효령면 33명, 부계면 8명, 우보면 32명, 의흥면 26명, 산성면 16명, 고로면 13명 등 총 200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사회 발전과 회원 상호간 친목 도모 및 상부상조, 애향심 고취, 그리고 고향과 유대강화로 고향 후학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기탁, 군위인의 자긍심 고취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