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장희규 회장, 고향 어르신에 효 실천 ‘귀감’

admin 기자 입력 2019.05.15 22:21 수정 2019.05.15 10:21

고향 경로잔치 참석, 장수어르신 등 금일봉 전달

↑↑ 장희규 회장
ⓒ N군위신문
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인 장희규 ㈜선경타월 회장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효령면에서 열린 경로잔치에 참석해, 고향 어르신들께 인사하고 행사를 주관한 효령면청년회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원했다.

이날 장희규 명예회장은 경로잔치에서 장수상을 받은 류상환 어르신(남)과 허양순 어르신(여)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시상금 3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또 효행상을 수상한 문차남 씨에게도 시상금 40만원을 전달하며 축하했다.
장희규 명예회장의 지원으로 이번 경로잔치는 아주 풍성하게 개최되었다.

장 명예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고향에서 개최하는 경로잔치, 신년교례회 등 각종 행사에 참석해, 출향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장희규 명예회장은 “환대해 주신 고향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자주 찾아뵙고 고향발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희규 명예회장은 효령면 장기리 출신으로, 1969년 대구에 ㈜선경타월을 세우고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자랑하는 타월을 생산하는 지역을 대표하는 중견기업가다.

무엇보다 장 명예회장은 적극적인 사회환원 사업으로 모범적인 기업가로도 유명하다.
그는 지역의 저소득층은 물론 해외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타월을 나누며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특히 남다른 고향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장희규 명예회장은 고향 기관단체와 경로당에 달력과 타월을 기부하고 있으며, 마을회관 TV 기부 등 훈훈한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군위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특히 지난 1998~1999년 극심한 가뭄과 수해 때 고향 군위에 양수기 10대를 기증했으며 매년 효령면청년회 주관 경로잔치에 타월과 금일봉을 전달하고 있다.

또 고향과 향우회의 각종 행사 때마다 기념타월과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고 군위신문 보내기 운동에도 참여하여 지원하는 등 애향을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으로서 정기월례회, 정기총회, 정기산행, 송년회 밤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며 향우회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