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교감형 생태체험학습 ‘네이처 파크’ 견학

admin 기자 입력 2019.10.25 17:08 수정 2019.10.25 05:08

자연과 진정한 교감이루어 낸 유익한 시간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지난 24일 1·2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대구 달성군에 소재하고 있는 네이처파크에서 자연 생태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 N군위신문

이번 체험학습은 동물 생태 설명, 동물 먹이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동물, 자연과 진정한 교감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학교 친구들과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공원에 도착하여 먹거리타운에서 ‘피자 만들기’체험을 마치고 점심식사 이후, ‘수중 동물 체험으로 닥터피시 체험, 해파리 찾기 체험을 했다. 또한 도전챌린지 활동을 통해 힘든 장애물을 함께 극복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1학년 학생은 “닥터피시 체험을 하면서 물고기가 제 발을 간지럽혀서 참기 힘들었지만,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2학년 학생은 “사자를 보면서 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글에서 사냥하며 막 뛰어다녀야 건강할 것 같은데 갇혀 있는 모습이 안타까웠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인솔한 교사는 “피자만들기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맛보는 과정 속에서 협동과 배려를 배울 수 있었고, 또한 다양한 동물과 식물 관찰을 통해 동식물의 자람을 탐구하고 자연을 보호해야겠다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던 점이 매우 좋았다”고 체험학습의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