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중, 2019 교과연계 진로박람회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19.11.07 16:53 수정 2019.11.07 04:53

다양한 체험 속에 만족도 UP! 꿈찾기 진로여행

ⓒ N군위신문

군위중학교(교장 김종현)는 지난 1일, 직업체험을 통해 자기 자신과 일의 세계를 인식하고 행복한 삶의 추구를 통한 긍정적인 자아의식 및 창의적인 진로개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전교생 대상으로 진로박람회를 강당에서 개최했다.
ⓒ N군위신문

교육지원센터 꿈여울의 주관으로 사전에 학생들의 관심도를 고려한 9개(매직사이언스, 가상현실&홀로그램전문가, 3D프린팅 전문가, 슈가크래프터, 특수분장사, 간호사, 가죽공예가, 캘리그라퍼, 목공디자이너)의 직업체험 부스를 개설한 후 학반 별로 6개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도록 하였다.
ⓒ N군위신문

군위중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평소 막연하게만 느껴 왔던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흥미를 갖고 좀 더 깊게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진로박람회 결과물 우수작은 11월 20일 느티나무 축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 N군위신문

조예주(3학년) 학생은 “매년 진로체험을 해 왔기에 처음에는 별 기대가 없었으나 예전보다 큰 규모와 다양해진 직업들로 인해 진로에 관해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다. 또 전혀 관심 없던 직업도 탐색함으로써 새로운 정보를 얻고 의외로 재미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N군위신문

한편 군위중학교 김종현 교장은 “앞으로 진로박람회가 일회성에 그칠 것 아니라 중학교는 진로탐색기인 만큼 해마다 진로박람회를 개최하여 중학교 3년 동안 많은 직업을 두루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