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여성자립지원센터 하반기 사회화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9.11.22 20:58 수정 2019.11.22 08:58

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

ⓒ N군위신문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최장태)는 22일 오전 9시30분 군위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여성사회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사회화교육으로 최장태 지회장의 특강과 ‘내가 웃어야 세상이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행복관리감성회복교육(한국 펀(fun)리더십 연구소 대표 장정자)의 강의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장정자 강사는 “이번교육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의 사회생활에 있어 웃음과 용기, 당당함을 심어주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고 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장태 군위군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이 서로서로 돕고 웃으며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시작하는 것이 삶의 질이 향상되고 자립생활을 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며, 사회참여를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마인드라 생각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N군위신문

한편, 군위군 지체장애인여성자립지원센터는 여성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여성장애’라는 이중적 제약을 받고 있는 지역여성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성 향상 및 여성당사자들이 장애를 긍정적으로 인정하며, 자립실천과 사회 참여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꾸준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