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2019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통일이야기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19.12.06 18:09 수정 2019.12.06 06:09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 N군위신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은헌기)는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군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군위고 3학년, 자문위원, 교직원등 150여명 대상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공감통일이야기’ 개최했다.

이번 통일 토크콘서트는 수능시험 이후 대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통일관 정립을 목적으로 개최하게 됐다.

한승호 교수은 ‘한반도 평화와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최근 북한의 변화와 북한과 남한의 차이를 온몸으로 느끼게 해주었으며, 학생들로 하여금 북한사회에 대한 질문유도를 할 수 있도록 강의를 했다.
ⓒ N군위신문

또한 탈북 대학생 김진영(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과 한지연(평양요리전문대학)의 통일대화는 군위고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상호 이해의 시간이 마련되었고 북한의 궁금한 것을 질의 응답하는 눈높이에 맞는 대화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통일 강의와 통일대화에 이어서 통일한줄 생각, 통일4행시 등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통일공감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코자 1980년대 초반에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