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김재원 의원, 2019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admin 기자 입력 2019.12.30 13:48 수정 2019.12.30 01:48

↑↑ 김재원 국회의원
ⓒ N군위신문
김재원 국회의원이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자유한국당 김재원 국회의원(상주시·군위·의성·청송군)은 지난 30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전국 270여 개 분야별 전문 시민·사회단체가 온·오프라인에서 1천여 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에 대한 모니터와 보도자료·질의서·언론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의원을 선정해오고 있다.

김재원 의원은 2019년 국정감사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무용분야 무형문화재 보유자 인정예고의 재검토 △민간 사단법인 학교체육진흥회 정부지원금 특혜 수령 △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입장객 수 조작 △1,000억 이상 투입된 문화기술R&D사업 미흡 문제 등 문재인 정부의 실정과 무능, 불공정을 전방위적으로 제기해 당시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을 겸하고 있는 김재원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라는 국민의 뜻으로 생각한다”며 “현 정부의 실정과 무능에 대해선 더욱 날카롭게 지적하는 것은 물론 바람직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일도 게을리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