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사공정규 동국의대 교수,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 공로상 수상

admin 기자 입력 2019.12.30 22:23 수정 2019.12.30 10:23

↑↑ 사공정규 교수
ⓒ N군위신문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난 12월 18일 영남대학교사회교육원(원장 정준표)으로부터 교육과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공로상을 수상했다.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평생학습시대에 돌입한 현대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개발이 필요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개인의 자아실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1993년 설립되었다.

이날 공로상을 수상한 사공정규 교수는 의학박사,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작가, 칼럼니스트이다.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대통령직속 자문기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 교육부 힐링어벤저스 대표강사, 법무부 교정위원, (사)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 (사)한국자살예방협회 정책위원장으로 재임 중이며, 하버드의대 우울증 임상연구원과 방문교수, 보건복지부 한국우울형표준진단평가지침개발연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현재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 교육부 ‘힐링어벤저스’ 대표강사로 ‘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한 힐링토크콘서트’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과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을 위해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셀럽이다.

한편 사공정규 교수는 지난 11일 대구한국일보 시민기자대학 제7기 창립총회에서 초대회장에, 같은달 19일 대구MBC문화원 문화예술최고위과정 제16기 동기회 창립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어 취임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