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축협, 한우 아카데미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0.03.03 15:31 수정 2020.03.03 03:31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

군위축협은 매년 한우농가의 생산성향상과 농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축산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 N군위신문

그 일환으로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교육 열정을 가진 농가를 대상으로 지난 2014년부터 한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하여 교육하고 있다.

한우아카데미 교육은 한우 사양관리부터 질병, 경영 등 실제 한우 농가에 꼭 필요한 12강좌로 구성된 교육이론과 현장 컨설팅을 접목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현재 6기생까지 총 9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그 중 2019년도에는 심화학습과정으로 영남대 부설 사회교육원에서 교육하는 천마 한우아카데미 교육생중 3명을 군위축협에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한우농가 사양기술을 높였다.

2020년에도 2농가를 선정하여 영남대 천마 한우아카데미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위축협은 한우 아카데미교육 이외에도 지난 2008년 한·일 국제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매년 축우 농가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농가 기술 향상 및 경쟁력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진열 조합장은 “조합에서 운영하는 한우 아카데미 사업은 지속적인 교육 및 컨설팅으로 한우 아카데미 농가를 지역별 선도농가로 육성해 타 농가 연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군위 한우의 경쟁력을 더 높이는게 가장 큰 목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