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군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0.07.03 15:36 수정 2020.07.03 03:36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노력

ⓒ N군위신문

군위군은 농산물우수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인증 신청농가 및 희망농가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교육인원을 축소하여 6월 24일, 26일, 7월 3일 각 50명씩을 대상으로 전 교육생은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 N군위신문

한편 ㈜농산물품질인증평가원 김주섭 원장을 강사로 초빙했으며 교육내용은 GAP인증제도 및 관리기준, 인증절차,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GAP제도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우수관리농산물 생산체계 구축을 통해 국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및 농산물 안전성 향상으로 농가수익 증대를 도모하여 생산농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도입됐으며, GAP 기본교육은 GAP인증 희망 농가는 물론 인증을 받은 농가도 2년마다 1회 이상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 N군위신문

농업기술센터 윤현태 소장은 “최근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GAP인증이 앞으로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농가에서 농산물우수관리를 통해 사과, 자두 등 명품 농산물을 내놓고 있으니 군위의 우수 농‧특산물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