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고, 고교학점제 연계 진로 프로그램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0.09.25 21:21 수정 2020.09.25 09:21

고교학점제 학생 선택과목 선정을 위한 진로직업체험교육

군위고등학교(교장 남준모)는 25일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학생 선택과목 선정을 위한 ‘학교로 찾아오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교내에서 실시했다.
ⓒ N군위신문

「농어촌지역 학생 참여형 고교학점제 운영 모델 개발」이라는 주제로 2020학년도부터 3년간 고교학점제 정책 연구학교로 운영 중인 군위고는 다양한 고교학점제 특색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로봇공학자’, ‘스피치전문가’ 등 20여 명의 전문가가 직접 학교로 찾아와 직업 소개, 그 직업을 갖기 위한 기초 소양, 관련 진로와 고등학교 과목 안내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또한, ‘드론 비행 조정’, ‘응급환자 구조’, ‘웹툰 그리기’ 등 각 체험별 실습도 실시하여 학생들이 그 직업에 대한 소질을 찾아보는 경험도 가지게 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학교 내에 특별 장소에서 한 체험당 10여 명만 참여하고, 학생당 2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방역과 다양함을 동시에 충족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수학여행, 진로 박람회 등이 취소되어 진로를 찾기 위한 체험학습이 부족했었는데 전문가들이 학교로 찾아와 우리만을 위한 교육을 해줘서 더 자세하고 집중력 있게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진로와 선택과목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