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군노인복지관, ‘카카오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공모전 수상

admin 기자 입력 2025.05.08 20:40 수정 2025.05.08 08:40

ⓒ N군위신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지난 4월 카카오임팩트재단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주관한 ‘카카오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사례 공모전에 회원 5명이 참여해, 이 중 2명이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공모전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사업과 연계해, 카카오앱을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한 실제 경험을 발굴하기 위함으로, 전국 346개 노인복지관의 수많은 참여자 가운데 군위군노인복지관 회원 2명이 나란히 수상자로 이름을 올린 것은, 디지털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에서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량이 돋보인 결과로, 매우 뜻깊은 성과로 평가된다.

군위군노인복지관에서는 조경순 회원이 전국 10명에게 수여된 ‘무지·콘상’을 수상해 8만 원 상당의 카카오 캐릭터 패키지를, 이현희 회원은 전국 20명이 선정된 ‘튜브·제이지상’을 수상해 3만 원 상당의 상품을 각각 받았다.
ⓒ N군위신문

또한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에게는 주최측에서 제공한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되어, 도전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복지관은 이를 기념해 간단한 시상식과 기념 촬영을 진행하며, 상품과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고 회원들의 열정과 성과에 따뜻한 박수를 보냈다.

수상자인 조경순 회원은 “나 같은 사람도 스마트폰으로 이렇게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고, 이현희 회원도 “글로 써보니 내가 배운 걸 잘 활용하고 있다는 게 느껴져 기뻤다”며 웃음을 보였다.

박용민 관장은 “회원들이 일상 속에서 디지털을 익히고 자신만의 경험을 나누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도전을 응원하고,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