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석산분교, 천체 관측 체험학습

admin 기자 입력 2020.11.06 16:11 수정 2020.11.06 04:11

‘별이 빛나는 석산의 가을밤에’

의흥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지난 4일 밤에 자신감 & 창의성 돋움! 천체 관측 체험학습을 석산분교장에서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석산분교장 전교생과 학부모 모두 참여한 ‘별이 빛나는 석산의 가을밤에’ 행사는 가을철 밤하늘을 장식하는 별자리를 알아보고, 별자리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우주의 이해, 천체망원경 조작법을 배워 직접 별과 성단을 찾아 관측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천체 관측 활동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별자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며, 천문·우주과학 분야에 대한 꿈과 탐구 정신을 기르고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학교의 밤하늘을 보며 떠오르는 시상을 시로 표현하여 과학과 낭만이 어우러진 활동이 되었다.

별자리 관측 체험학습을 한 석산분교장 6학년 김동원 학생은 “학교의 밤이 이렇게 아름다운 줄 몰랐어요. 밤에 학교 운동장에서 직접 천체망원경을 조작하여 신비한 천체를 관측하고 가을철 별자리와 토성, 목성, 성단 등을 직접 찾아보고 나니 마치 천문학자가 된 것 같았어요. 다음에는 더 큰 천체망원경으로 더 먼 우주를 관측하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박미애 교장은 “가족들과 가을 밤하늘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천체 관측의 기회를 통해 우주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이고 천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과 시간, 원격수업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와 소통 방법을 교육에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