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 위탁부모 교육

admin 기자 입력 2020.11.18 16:08 수정 2020.11.18 04:08

ⓒ N군위신문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임원주)는 군위군 주민복지실 드림스타트계(실장 최익찬, 계장 박선희)의 협조로 18일 오후 1시부터 군위군복지회관에서 ‘군위군 위탁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은 학대, 방임, 질병, 기타 부득이한 사정으로 친가정에서 아동이 자랄 수 없는 경우 다른 가정에서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동복지서비스로 친조부모와 외조부모에 의한 양육인 대리위탁, 친조부모, 외조부모를 제외한 친인척에 의한 양육인 친인척위탁, 아동과 혈연관계가 없는 일반인에 의한 양육인 일반위탁으로 나눠지며 군위군은 2020년 10월말 현재 17명의 아동이 지원을 받고 있다.

경상북도가정위탁지원센터는 위탁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 위탁부모의 양육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매년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날 5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은 아동학대예방교육을 비롯하여 위탁부모 자조모임을 통한 간담회로 진행되어 다양한 연령을 양육하는 기술 등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 임원주 관장은 “다양한 방법의 위탁부모교육을 제공하여 행복한 위탁아동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하며 위탁아동이 건강한 성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으로의 역할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