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경제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0.11.20 14:07 수정 2020.11.20 02:07

‘드림업! 경제 캠프’로 경제를 배워요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지난 17일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인 '드림업 경제 캠프'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드림업 경제 캠프’는 마스크 착용, 투명 칸막이를 설치하여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실시되었다. 경북지역 경제교육센터 김용갑, 박성숙 강사를 초청하여 경제교육의 중요성과 경제 관념을 심어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의 진행은 생산, 저축, 소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아이들이 활동을 체험해 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생산 활동으로는 사탕 팔찌를 만들어 판매하여 돈 벌기와 경제 퀴즈를 맞춰서 스트랩 재료를 획득 후, 마스크 스트랩을 제작 판매한 수익금을 용돈 기입장에 기록하고, 돼지저금통 만들기를 하였고, 소비 활동으로는 수익금으로 과자 경매에 참여해 보는 체험과 마무리 활동으로는 경제 골든벨 퀴즈를 풀어 봄으로써 여러 가지 경제 활동 관련 교육을 배울 수 있었다.
ⓒ N군위신문

‘드림업 경제 캠프’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경제라는 용어는 어려운데 생산, 저축, 소비를 체험으로 해 보니 쉽게 이해가 되었고, 경제 골든벨 퀴즈에서 상품으로 금화/은화 초콜릿을 받았던 것도 너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미경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어렵게 생각되던 경제에 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