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중,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활동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0.11.26 20:15 수정 2020.11.26 08:15

기업가 정신 진로캠프 및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 N군위신문

군위중학교(교장 남준모)는 2020학년도 1학년 자유학년제를 맞이하여 자기 이해 및 직업 세계에 대한 탐색을 바탕으로 진로를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설계하는 능력을 육성하기 위해 3학년 2회 지필평가 기간중 진로탐색활동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코로나19로 인한 생활방역과 적절한 거리 띄우기의 실천을 위해 모둠활동을 지양하고, ‘1인 1책상’이 가능한 체험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각 반 교실 및 컴퓨터실에서 3일간 행복하면서도 의미있는 교육활동이 학생들의 높은 호응속에 진행됐다.
ⓒ N군위신문

먼저 지난 11월 23일, 캠퍼스멘토 주관으로 진행된 ‘도전을 통해 배우는 기업가 정신’ 진로캠프에서는 기업가 정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우리 사회 및 일상 생활에서의 문제점과 불편한 점을 찾아보고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템을 구상하여 친구들에게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 N군위신문

또, 24일과 25일은 6명의 전문직업인(애니메이터, 스마트폰앱 개발자, 이미지메이컵아티스트, 바리스타, 가죽공예가, 아로마테라피스트)을 초청하여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각 직업인이 갖추어야할 자격 및 직업 전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직접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실습해 보는 기회도 가졌다.

군위중 학생들은 3일간의 진로캠프 및 전문직업인과 만남을 통해 “예전에는 미처 몰랐던 기업가 정신의 필요성도 알게 되었고, 여러 분야에서 체험학습을 재미있게 이끌어 주신 강사님께도 감사드린다, 내가 어느 분야에 흥미가 있고 없는지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등의 만족도 높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