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중, 코로나 우울 예방 프로그램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0.12.24 10:22 수정 2020.12.24 10:22

군위중학교(교장 남준모)는 지난 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 우울 예방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중이다.
ⓒ N군위신문

특별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타임캡슐에 희망 담아 이겨내요!’로 코로나 종식 기원과 희망 제시를 위한 타임캡슐 편지쓰기 활동으로 지난 14일부터 말일까지 운영하는 코로나 우울 예방 특별 기간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정서이완을 위한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활동과 함께 실시했다.

학생들은 형형색색의 실로 걱정인형을 만들며 2020년 한해를 돌아보고 코로나19로 제한된 생활 속에서 모두가 힘들었던 상황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를 응원하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또한 타임캡슐 편지 쓰기를 통해 2021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를 생각해보고 미래의 자신에게 편지를 쓰면서 코로나 상황 속에서 희망을 마음에 심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남학생들은 “코로나처럼 힘든 상황에도 또 하나의 추억거리를 만들었다.”,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서 행복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 N군위신문

한편, 남준모 교장은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 상황의 추이에 맞추어 학생정서지원에 힘써 왔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Needs에 발맞추어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