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장희규 ㈜선경타월 대표, 고향에 마스크 600장 기부

admin 기자 입력 2021.01.04 10:50 수정 2021.01.04 10:50

“군위군민 여러분 코로나19 힘내세요”

↑↑ 장희규 회장
ⓒ N군위신문
군위군 효령면 출향인사인 ㈜선경타월 장희규 대표이사가 고향 내 코로나19 예방에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를 기부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장희규 대표이사는 지난해 12월30일 본사를 방문해, 고향 주민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덴탈마스크 600장을 기부하며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장 대표이사는 “고향 주민들을 위해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최근 코로나19가 무섭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 마스크를 기부하기로 했다. 고향 주민들이 건강하게 연시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공화열 발행인은 “장희규 대표이사님의 마스크 기부로 군위군 방역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항상 변함없는 고향사랑에 군위군민을 대신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부한 마스크는 장 대표이사의 뜻에 따라 군민, 기관단체에 골고루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장희규 대표이사는 이번 마스크 기부 외에도 지난해 11월 고향에 2021년 달력 200부를 전달하며 애향활동을 펼쳤다.

 
ⓒ N군위신문 
장 대표이사는 현재 대구광역시 달서구에서 ㈜선경타월을 경영하고 있다. 1969년 설립된 선경타월은 원스톱 자체 공장설비로 국내생산 100%의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50년 장수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에 선경타월은 2002년 유망중소기업 지정(중소기업진흥공단), 2018년 기술평가 우수인증기업 등에 선정됐다.

무엇보다 기업을 이끌며 정도경영을 실천한 장 대표이사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친화 고용우수기업 표창, 검찰총장 표창,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상공자원부장관 표창(우수경영자), 서대구세무서장 표창, 대구광역시장 표창, 대구지방검찰청장 검사장 표창,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장 표창, 대구시장애인협회장 표창, 군위군수 표창, 관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특히 애향심이 각별한 그는 군위에 경로잔치와 같은 행사가 있을 때마다 타월을 기부했고, 이외에도 군위군보건소 및 관내 의료기관 등에도 타월과 달력을 기부, 마을회관 TV 기부 등 훈훈한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또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을 뿐만 아니라 재구 군위군향우회 고문을 역임 하면서 각종 모임이나 행사 시 군위군을 전국에 홍보하고, 군위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러한 고향사랑, 선행을 인정받아 지난 2018년 군위군으로부터 자랑스런 군민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