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군위명품농업인대학’ 입학식

admin 기자 입력 2021.04.08 15:04 수정 2021.04.08 03:04

ⓒ N군위신문

군위군은 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생과 내빈을 포함한 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1년 군위 명품농업인대학’ 사과과정·포도(샤인머스켓)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을 통해 교육 신청을 받았으며, 원서접수 시 학업계획서를 제출받아 학습에 열정이 있는 농업인들의 교육수요에 맞는 맞춤식 강의를 통하여 학습효과 증진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N군위신문

올해 추진되는 ‘군위명품농업인대학’은 사과, 포도(샤인머스켓) 2개 과정으로 이달부터 9월까지 각 과정별 12회 56시간, 총 24회 112시간으로 진행되며 지역 농업인들의 사과‧포도(샤인머스켓)재배 기술 교육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전국의 유능한 지도직 공무원과 농업마이스터의 재배기술 교육, 선도농가 현장 견학 등으로 기술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입학식 이후 공통과정에서는 △과수원 토양관리 및 비료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사과과정에서는 △사과산업의 동향 △고품질 사과 생산 종합기술 Ⅰ‧Ⅱ, 포도과정에서는 △포도 생육관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을 위한 핵심기술Ⅰ‧Ⅱ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N군위신문

윤현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만큼 방역에 최우선을 두면서 교육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농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군위군의 앞서가는 농업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