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석산분교, 본교·분교 통합수업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21.04.15 17:58 수정 2021.04.15 05:58

‘1반과 2반’ 본교와 분교가 하나 되는 특색교육과정

ⓒ N군위신문

의흥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2021학년도 학교 특색교육과정으로 본교와 분교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본교와 분교의 4∼6학년 학생 25명이 석산분교에서의 첫 통합수업으로 분교 친구들과 함께 통합수업 실시했다.
ⓒ N군위신문

본교와 분교 4학년 학생 7명은 사회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문화재 수업으로 삼국유사면 인각사에서 문화재 현장답사를 하였다. 인각사지와 보각국사비와 정조지탑 및 인각사 석불좌상과 삼층석탑을 박재완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직접 둘러보고, 군위의 랜드마크인 ‘삼국유사’를 지은 일연스님과 인각사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졌다.
ⓒ N군위신문

한편, 6학년 학생 8명은 실과수업과 연계하여 분교 6학년 학생 신도웅은 “평소에는 교실에 나 혼자서 수업을 해서 심심한 적도 많았는데, 본교 친구들과 함께 샌드위치 만들기를 하니 서로 도움도 주고받을 수 있어 수업이 더 재미있었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박미애 교장은 “2021학년도 ‘우리 마을 이야기 쓰기’ 공모사업에 의흥초등학교가 선정된 만큼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고장의 문화재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음식만들기 요리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취미생활 함양과 진로교육에도 도움이 되어 앞으로도 본교와 분교의 통합수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