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석산분교장, ‘찾아가는 박사님’ 프로그램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1.04.15 18:06 수정 2021.04.15 06:06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함께

ⓒ N군위신문

의흥초등학교 석산분교장(교장 박미애)에서 지난 13일 본교 5∼6학년 및 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찾아가는 박사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본 프로그램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소규모, 벽오지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생물관찰탐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체험에서는 ‘우리 주변의 미생물과 전자 현미경’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 N군위신문

생물을 전공한 두 분의 박사님이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체험과 강의가 진행되었는데 효모 발효 실험과 냇가에 사는 녹조류를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관찰하는 순서로 이루어졌다.

체험에 참여한 석산분교 5학년 김주원 학생은 “우리 주변에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미생물이 많고 빵이나 된장을 만들 때 미생물을 사용하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전자 현미경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을 본 것도 신기했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 N군위신문

박미애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기 힘든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우리 아이들이 과학적 사고력과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체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과학적 탐구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