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제13기 지체장協 최장태 군위군지회장, 10대 목표

admin 기자 입력 2021.05.02 23:09 수정 2021.05.02 11:09

“장애인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 최선”

↑↑ 최장태 회장
ⓒ N군위신문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최장태, 이하 지장협 군위군지회)는 지난 4월26일 제13기 지장협 군위군지회 10대 목표를 밝혔다.

최장태 지회장은 ‘지장협 군위군지회의 도약’을 강조하며 첫 번째 목표로 회원 증원을 밝히며, 신규회원 발굴을 통해 회원을 70%까지 증원시키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는 교육을 통한 ‘지장협의 뿌리’ 심어주기로 회원들의 삶의 수기를 통해 자기계발 및 자존감을 높인다. 더불어 배려와 나눔, 참여와 존중 실천하기를 전개한다.

세 번째, 나눔의 솔선수범을 통해 후원의 기쁨 등 나눔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네 번째,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여 지장협 군위군지회의 미래를 변화시킨다.

다섯 번째,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반찬배달 등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겠다.
여섯 번째, 편의시설 설치사업을 통해 회원 가정에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변화시킨다.

일곱 번째, 장애인 스포츠대학 운영 등으로 장애인 체육사업을 활성화 한다.
여덟 번째, 이동민원상담을 통해 회원들과 소통 및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지회로 운영한다.

아홉 번째, 지장협 군위군지회의 소식지, 홈페이지 개설, 유튜브 등 홍보사업을 활성화 한다.
열 번째, 군위군 관내 장애인들에게 보장구 수리를 지원한다.

최장태 지회장은 “사회 소외계층인 우리 장애인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많이 고민을 했다”며 “회원이 주인임을 잊지 않겠다는 생각 아래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초를 다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13기 지장협 군위군지회 최장태 지회장은 거동이 불편하고 어려운 상황에 있는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그의 임기는 오는 2023년 12월31일까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