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기획/특집

국내유일 역사와 설화중심 테마파크 관광객들에게 각광

admin 기자 입력 2021.06.15 21:03 수정 2021.06.15 09:03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개장 1주년…경북대표 관광지 자리 매김
7월 한달간 볼거리 풍성
다양한 고객 감사이벤트 진행
제1회 삼국유사사진 공모전
개장1주년 기념품 지급 예정

ⓒ N군위신문

코로나19 대유행을 헤치고 군위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가 오는 7월1일 개장 1주년을 맞이한다.

국내 유일의 ‘삼국유사’를 주제(테마)로 만든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는 개장과 동시에 큰 호응을 얻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면서 경북의 주요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삼국유사의 역사와 설화를 중심으로 조성된 테마파크에서는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 역사 프로그램, 이벤트, 시즌별 축제를 즐길 수 있어 특히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삼국유사 주제 복합 문화콘텐츠 공간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는 삼국유사(三國遺事)가 담고 있는 기본적인 가치를 전시공간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테마파크는 설화 속 이야기를 구현한 조형물, 가온누리관(전시관), 이야기학교·숲속학교(교육·체험공간), 해룡슬라이드(사계절썰매장)·해룡물놀이장, 역사돔 등 다양한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다.
ⓒ N군위신문

테마파크 내에는 삼국유사 속 다양한 설화를 구현해 놓은 조형물이 곳곳에 위치해 관람객의 눈길을 끈다.

삼국유사의 서문과 발문을 조형물로 표현한 가온문(정문)과 누리문(후문), 삼국유사의 모든 신화를 담고 있다는 의미로 연출한 17m 높이의 신화목, 나라의 모든 근심과 걱정을 해결해준다는 전설의 피리 만파식적 등이 있다.

또한 전망대로 만들어진 신라 지철로왕의 사자상, 탄생설화를 표현한 알게이트를 비롯해 벽화(신화길, 영웅탄생길), 잔디광장(한울마당), 미로(혜통미로), 야외공연장(가온광장) 등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테마파크 중심에 위치한 가온누리관은 삼국유사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전시 체험공간이다.

보각국사 일연대선사관, 삼국유사 속 인물들을 판타지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서클영상관, 삼국의 역사와 문화 등을 전시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삼국유사관, 삼국유사 속 여러 교육적인 이야기들을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설화체험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 N군위신문

‘이야기학교와 숲속학교’는 삼국유사와 관련한 세미나, 강연, 교육 등을 실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 “어른부터 아이까지” 전 연령층이 즐긴다!

야외 놀이시설인 ‘해룡놀이터’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과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해룡슬라이드(사계절 썰매장)가 있다. 특히 테마파크의 마스코트인 해룡놀이터는 작년 한해 큰 인기를 끌었다.

해룡놀이터는 삼국유사의 주요 소재인 용을 활용한 놀이터로 해룡의 머리 높이에서 내려오는 원통형 슬라이드와 경사슬라이드, 경사오르기, 용머리물줄기 등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또 수심이 깊지 않아 전 연령층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시설이다.

그리고 해룡슬라이드는 91m, 175m 두 구간 운영을 통해 관람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해룡놀이터는 7월 초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개장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작년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반영하여 올해는 그늘막을 추가 설치하는 등 편의시설이 확충되었다.

이외에도 삼국유사 역사 속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국궁장, 승마장, 죽엽군 수련마당, 해룡열차 등 다양한 놀이체험도 조성되어 있다.
ⓒ N군위신문

그리고 약 22만평의 넓은 부지에 세워진 테마파크답게 용담지, 아침향기원 등의 산책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용담지 중심에는 팔각정이 설치되어 있어 관람객이 마치 호수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 최근 용담지에 비단잉어 3,000마리를 방류하여 방문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향후 어린이 등 방문객을 대상으로 물고기 먹이주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테마파크의 숙소는 영웅탄생을 연상시키는 알 모양의 돔 하우스형이다. 32㎡(10평형) 10동과 44㎡(14평형) 10동으로 이뤄진 역사돔은 다양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하며 방문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리고 테마파크 내 종합안내소에서는 테마파크 관련 다양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단체 관람객의 경우 종합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각종 분실물, 미아 발생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종합안내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N군위신문

테마파크는 의무실과 수유실 운영을 통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휠체어 및 유모차 대여 서비스도 펼친다.

이 밖에도 식사를 할 수 있는 풍류정, 각종 상점 등도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테마파크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다.

◇ 테마파크 개장 1주년 기념행사 / 다양한 볼거리, 기념품 ‘풍성’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는 개장 1주년을 맞이하여 고객 감사 이벤트를 한 달간 진행하며, 기간 동안 기념품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에 7월 3일부터 4일까지 마술쇼, 체험 프로그램, 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제1회 삼국유사 사진공모전’ 개최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는 6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제 1회 삼국유사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테마파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삼국유사 내의 삼국유사 역사와 관련된 사진, 테마파크에서의 행복한 모든 순간 등 테마파크 입장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홈페이지(www.gunwi3964.co.kr)에서 확인하거나 (재)군위문화관광재단 콘텐츠개발팀 ☎054-380-3914로 문의하면 된다.
↑↑ 삼국유사 사진공모전
ⓒ N군위신문

- ‘2021 군위군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대회’

‘2021 군위군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대회’가 7월 8일부터 9일까지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내 가온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해변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이색적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비치발리볼 경기를 통해 테마파크를 찾는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 서로서로 할인 프로모션

삼국유사테마파크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방문하면 입장권 및 패키지 할인이 6월 1일부터 12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표를 제시하면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입장권 3,000원 할인 및 패키지 2,000~3,000원이 할인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홈페이지, 전화문의(054-380-3964) 하면 된다.
ⓒ N군위신문

■ “즐길거리 많은 삼국유사테마파크로 오세요”

개장 1주년을 앞둔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는 단순히 즐기는 것에 배움을 곁들인 휴식기능을 갖춘 자연 속 테마파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상상이 현실로 이뤄지는 볼거리가 사람들의 여가시간을 낚아챘다.

또 특별전시와 이벤트도 관람객들의 구미를 돋워주고 있다.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장정석 대표이사는 “테마파크를 찾아주신 많은 입장객들에게 감사하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입장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분산된 행사 운영을 진행하겠다. 코로나에 지친 마음을 테마파크에서 힐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청량함이 넘치는 군위의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시원하게 즐겨보자.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