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학부모 재능 기부 프로그램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21.07.07 16:54 수정 2021.07.07 04:54

학부모 재능기부, 멋진 울 엄마의 모습, 자랑스러워요

ⓒ N군위신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5월부터 11월까지 학부모의 재능 기부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재능기부는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연간 계획을 수립하여 전학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학부모 재능 기부 활동을 통하여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교 교육 참여를 활성화하여 상호 협력하는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 N군위신문

재능 기부 활동 분야로는 1학기에는 네일 아트, 합창(성악), 책 읽어주기가 계획되어 진행 중이며, 2학기에는 중국어 및 일본어 익히기,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네일 아트 시간에는 자신의 손이 예쁘게 꾸며지는데 흥미를 가졌고, 미래의 직업 체험을 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합창(성악) 시간에는 성악을 전공한 학부모님의 지도로 흥겨운 노래와 율동에 빠져 아이들 모두 즐거워하는 시간이 되었다.
ⓒ N군위신문

정규 교과 과정이 아닌, 우리 부모님이 선생님이 되어서 수업을 진행하니, 아이들은 새로운 경험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적극적이고 진지하였다.

3학년 학생은 “저희 엄마가 오셔서 합창 수업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졌어요. 엄마가 자랑스럽고 존경하는 마음이 생겼어요.”라며 마음을 표현했고 “집에 가서도 배운 노래가 저절로 나와요.”라고 말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 N군위신문

한미경 교장은 “우리 학부모님들의 훌륭한 능력을 학생들이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한 마음이다. 우리 학생들에게는 잊지 못할 시간이었으리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많은 참여 기회를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