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야은)홍희동, 군위로타리클럽 제29대 회장 취임

admin 기자 입력 2021.07.20 14:44 수정 2021.08.02 02:44

제28·29대 회장단 이·취임식, 신입회원 입회식 열려

ⓒ N군위신문

초아의 봉사! 홍희동 군위로타리클럽 회장이 취임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군위로타리클럽 제28·29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신입회원 입회식이 지난 6일 오후 6시30분 군위군민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장에는 군위군 박성근 부군수, 군위군의회 심칠 의장과 오분이 부의장 및 김정애·박운표·홍복순·박수현·이연백 의원, 경상북도의회 박창석 의원, 군위농협 최형준 조합장, 군위축협 김진열 조합장, 군위군산림조합 최규종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 N군위신문

또 김영배 국제로타리 3630지구 총재(새김천로타리), 양종례 10지역총재지역대표(예천단샘로타리), 김종우 스폰서클럽 회장(총재특별대표, 의성로타리), 각 시·군 로타리클럽 회장단이 참석해, 군위로타리클럽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이·취임식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로타리목적 낭독 및 네 가지 표준 선창, 로타리송 제창, 내빈소개, 선행학생 표창 및 장학금 전달, 시상 및 재직기념패 전달, 이·취임사, 공로패 증정, 신입회원 입회선서, 회원패 및 뺏지 증정, 임원소개, 치사, 축사, 사찰보고, 공지사항, 폐회선언·타종 순으로, 2부에서는 기념촬영과 자축연이 진행됐다.
ⓒ N군위신문

이날 장학생으로 선정된 손창현(대구대 1학년) 군에게 1백만 원을, 최인용, 김가은, 권예지, 정윤승, 이채윤, 박주일, 최지현(군위고 3학년) 학생 총 7명에게 각 30만원씩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또 김석준 총무와 이석태 재무에게 로타리봉사패를 전달했고, 개참회원상에 김록경·임호연 외 16명이 수상했다.
ⓒ N군위신문

제29대 홍희동 회장은 이취임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군위로타리클럽 제29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자리이지만 연임회장으로서 많은 부담감이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 로타리안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 회장은 또 “2021-22년 ‘봉사로 삶의 변화를’ 년도 테마처럼 우리는 봉사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삶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삶도 변화한다. 회원 여러분들도 년도 테마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 N군위신문

이어 신입회원 김희림(건축사무소 나봄) 대표와 김영균(으뜸우식당) 대표가 입회선서를 하며 ‘봉사로 삶의 변화를’이란 로타리 테마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국제로타리 3630지구 김영배 총재는 치사를 통해 “코로나19 등 어려움 속에서도 함께 수고해주신 군위로타리클럽 회원 여러분께 고마움을 전한다. 다시한번 홍희동 회장을 중심으로 로타리 정신인 봉사를 통해 군위로타리클럽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 N군위신문

군위군 박성근 부군수는 축사에서 “삶에 대한 열정을 초아의 봉사로 실천하는 군위로타리클럽 이·취임식을 축하한다”며 “언제, 어디서나 최선을 다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환한 빛이 되어주는 군위로타리클럽에 고마움과 함께 앞으로도 우리 지역 최고의 봉사단체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위군의회 심칠 의장은 축사를 통해 “현재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지만, 이 어려움 속에서도 로타리클럽의 가치인 봉사로 우리 지역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군위로타리클럽에 고맙다”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여 지역과 인류에 봉사하는 단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 N군위신문

경상북도의회 박창석 의원은 축사에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자랑스러운 군위로타리클럽 홍희동 회장의 취임을 축하한다”며 “홍 회장이 다시한번 봉사와 화합으로 군위로타리클럽이 지역민들의 큰 기대에 부응하며 봉사의 가치를 실현하는 클럽으로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홍유석·권영도 사찰이 사찰보고와 축전을 낭독했고, 홍희동 회장이 폐회타종을 하면서 행사를 마무리 했다.
ⓒ N군위신문

한편 군위로타리클럽 2021-22년 임원으로는 △회장 홍희동 △차기회장 서회원 △부회장 김석준, 최기환 △재무 이석태 △사찰 홍유석, 권영도 △이사 김명진, 김록경, 노성호, 김기준, 박동훈, 장규현, 장소영, 남상률 △재무 이석태 △청소년위원장 김용수 △봉사프로젝트위원장 전기식 △클럽관리위원장 김주억 △멤버십위원장 신해동 △공공이미지위원장 임호연 △로타리재단위원장 이원호 △클럽트레이너 김화섭 등으로 구성하여 클럽을 이끌어 가게 됐다.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고 있는 군위로타리클럽은 환경정화활동, 소외된 이웃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N군위신문

또 제23회 군위군수기 축구대회에서 로타리 군위FC 축구팀이 출전해 로타리를 홍보했고, 군위고등학교 인터랙트클럽과 함께 환경정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그리고 군위로타리클럽 명예회원 위촉 정기모임 개최를 비롯해 지구보조금 사업으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LED전등 교체 봉사활동, 故 거석 최보영 창립회원 영결식 개최, 군위 경계표지석 주변 환경정화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