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자총 군위군지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admin 기자 입력 2021.08.13 16:23 수정 2021.08.13 04:23

ⓒ N군위신문

한국자유총연맹 군위군지회(회장 문종석, 자총 군위군지회)는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경북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북도지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23개 시·군에서 동시에 하는 캠페인으로, 주민들에게 자발적인 ‘광복절 태극기 달기’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민주시민의식을 고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군위읍 전통시장내에서 진행된 캠페인에는 자총 군위군지회 군여성회(회장 권숙자) 주축으로 20여 명의 각 분회 여성회원들과 임원이 참여해, 태극기 100기와 캠페인 전단지 1,200장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태극기에 담긴 뜻과 게양 방법을 널리 홍보했다.
ⓒ N군위신문

문종석 회장은 “광복절은 문자 그대로 빛(光)을 되찾은(復) 날을 의미한다”고 밝히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에 대한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해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에 주민 여러분들이 많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권숙자 여성회장은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달기 운동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