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문화축전

admin 기자 입력 2021.08.23 11:30 수정 2021.08.23 11:30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 행사로 개최

군위군은 지난달 23일 김수환 추기경 선종 12주년을 맞이하여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1 군위 김수환추기경 사랑과 나눔 문화축전」을 비대면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사랑과 나눔 문화축전은 고(故) 김수환 추기경(1922∼2009)의 사랑과 나눔 정신을 조명하고, 추기경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가 결합된 군위만의 특화된 관광 콘텐츠를 마련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국적으로 강화 시행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존 사랑과 나눔 공원에서 진행하고자 했던 행사들을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여 시행한다.

이번 비대면 행사는 매일신문이 주관하여 공식 유튜브 채널 「김수환 사랑나눔」을 통해 9월 4일 토요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사랑 나눔 뮤직토크 콘서트와 군위 농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등을 시청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농특산물은 9월 30일까지 네이버쇼핑 스마트 스토어(바겐 라이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인증샷 및 관람평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자세한 일정 및 신청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 www.glasfestival.com 와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lasfestival/ 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스모스 정원과 추기경 등굣길 포토존 등 추기경의 고향인 군위읍 용대리(일대)의 아름다운 정취를 배경으로 추기경의 어린 시절의 발자취를 따라 거닐며 마음의 안정을 찾는 힐링의 시간과 더불어, 사랑 나눔 공원 바보나무 릴레이와 사랑과 나눔 스토리월을 통하여 추기경이 우리에게 남기고 간 ‘사랑과 나눔 정신’을 직접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2021 군위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문화축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들고, 이웃 간의 따뜻한 온기가 절실한 요즘 시기에 ‘서로 사랑하고 이웃을 위하라’는 김수환 추기경의 메시지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