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 여성장애인 문화예술체육활동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1.10.29 20:57 수정 2021.10.29 08:57

ⓒ N군위신문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최장태)는 지난 27일 칠곡 CGV에서 여성장애인 문화예술체육활동으로 영화관람을 실시했다.

여성장애인 문화예술체육활동은 영화관람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활동을 못하시는 여성회원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이번 영화는 경북 봉화를 배경으로 마을주민들이 간이역을 직접 만드는 내용으로 마을사람들끼리의 ‘기적’을 만들어내는 내용이다. 평소 우리 지역에서 쓰고 있는 구수한 경상도사투리가 다소 손발이 저릴만큼 부끄럽기도 하였고 정감있기도 하였다.

최해나 회원은 “평소에 모르는 것이 있으면 쉽게 포기했는데‘나도 할 수 있다. ’는 마인드를 가지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내 생활의 또 다른 기적을 만들어내고 싶다.”고 다짐했다.
최장태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우울감이 있겠지만 하루 빨리 이 시국을 벗어나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기적이 일어나 회원들과의 자유롭게 소통을 하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체육활동은 지난 9월∼10월 (주1회 매주 화요일 14:00∼16:00) 총8회 동안 군위모던볼링장에서 볼링교실을 운영하였고 그동안 배운 솜씨로 군위관내 장애인 4개단체(지체장애인협회, 교통장애인협회, 시각장애인협회, 농아인협회)와 오는 11월 친선경기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