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군가족센터, ‘만남, 소통& 행복한 나로 성장하기’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1.11.24 10:48 수정 2021.11.24 10:48

중·장년 여성 집단상담 프로그램

ⓒ N군위신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김희수)는 지난 11월 19일과 20일(1박 2일)에 걸쳐 40∼50대 중·장년층 여성 8명을 대상으로 중·장년 여성 집단상담 프로그램‘만남, 소통& 행복한 나로 성장하기’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남, 소통& 행복한 나로 성장하기’를 주제로 집단상담 전문가인 이수용 교수(계명대학교 교육학박사 상담심리전공)를 초빙하여 진행하였으며,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하기”, “다른 사람의 말을 공감하고, 경청하기”, “감정 표현하기”,“가치관 확인하기” 등 자신을 알아가고 성장점을 찾을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 N군위신문

프로그램에 참여한 A씨(50세)는 “1박 2일 동안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정답은 반드시 한 가지가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으며, 나 자신을 스스로 되돌아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표현하였다.

김희수 센터장은 “아직도 많은 이들이 상담이라는 용어를 문제라는 단어와 연결하여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상담이라는 것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란 존재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고, 가족원 모두가 건강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데 영양제와도 같은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군위군민들이 우리 센터를 친구처럼 편안하게 생각하며 다양한 상담 서비스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