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안전한 생활, 직접 뛰며 몸으로 익혀요”

admin 기자 입력 2021.12.08 09:52 수정 2021.12.08 09:52

고매초, 경상북도교육청의성안전체험관 교육 이수

ⓒ N군위신문

고매초등학교는 지난 2일 전교생이 의성군 다인면에 위치한 경상북도교육청의성안전체험관을 찾아 약 3시간 동안의 안전교육을 이수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 수칙을 익혀 나와 가족, 주변 사람들을 지키자’는 기치 아래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은 교통안전교육, 재난안전교육, 생활안전교육 세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사 선생님들의 친절한 설명에 따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보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 N군위신문

교통안전교육관에서는 화물차 운전석에 탑승하여 사각지대를 확인해 보았고, 버스에 갇혔을 때의 대응 방법과 사고 시 대피 방법을 익히기도 하였다. 자동차 전복 실험을 통해 안전벨트를 꼭 매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이어서 재난안전교육과 생활안전교육을 통해 지진이나 화재 발생 시 대처 및 대피 방법을 배웠고, 연기가 자욱한 실내 통로를 통과하는 체험도 하였다. 4D 영상관에서 화재 대피와 풍수해 대피 영상을 시청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교육을 모두 이수한 한 학생은 “연기로 가득 찬 어두운 통로를 통과할 때는 연습 상황인 것을 알면서도 겁이 났다. 그래도 이렇게 한번 경험해 보니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