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1.12.08 17:33 수정 2021.12.08 05:33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지난 7일 군위중·고등학교(교장 남준모) 등굣길에서 학업중단과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 행사는 학업중단 예방 및 New-Start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학교폭력 예방 인식 강화를 위해 마련하였으며, 나아가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문화로 더욱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었다.

참여기관으로는 군위교육지원청, 군위군청주민복지실, 군위경찰서, 군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총 4개 팀과 군위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그리고 Wee클래스와 함께 학업중단 예방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참여하였다.

아침 7시 반부터 차가운 날씨와 두텁게 내려앉은 안개를 뚫고 등교하는 학생들은 ‘학업중단예방-학교로!’, ‘학교폭력예방-친구와!’ 같은 문구가 새겨진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우리 소중한 군위학생, 사랑해요!’라 새겨진 어깨띠를 맨 캠페인 팀 학생, 교직원, 유관기관, Wee센터, Wee클래스 교사들 모두 환한 미소로 반가운 아침 인사를 나누면서 노트와 펜 등의 선물을 받기도 했다.

캠페인 활동을 총괄한 군위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단 한 명의 학생도 학교를 포기하지 않고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는 행복한 교육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전 주민과 전 유관기관의 심적·물적 유기체적 협조체제를 통해 다양한 방안을 탐색하고 실천”해야 하며 “행복하고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형성하여 학업중단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