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2021년 청소년 눈높이 평화통일교실’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1.12.13 15:53 수정 2021.12.13 03:53

ⓒ N군위신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에서 지난 10일 군위중학교 3학년 각 교실에서 20명씩 총 3반을 돌며 ‘2021년 청소년 눈높이 평화통일교실’을 개최했다.

이우석 회장은 “청소년 눈높이 평화통일교실을 통하여 학생 여러분들은 북한친구들의 모습과 다른점을 듣고 미래의 주역으로서 평화통일 하면 좋은 이유와 앞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한번쯤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 말을 전했다.

탈북강사 이소연 강사는 이제 만나러 갑니다 TV 프로그램을 통해 낯익은 강사로 “평화통일의 첫 걸음! 북한친구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북한과 남한의 다른 학교 과정과 우리와 다른 북한의 언어에 관심을 갖고, 평화통일 이후 경제적 이득과 사회와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통일 퀴즈 이벤트, 평화통일 한줄생각 시간을 통하여 평화통일에 대하여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 공감사업을 계속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립 근거로 둔 대통령 직속의 헌법기관으로서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수렴, 국민적 합의 도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의 결집 등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코자 1981년에 출범한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