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효령초, 한마음 한가족 행복가족파티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1.12.21 17:51 수정 2021.12.21 05:51

효령초등학교(교장 권영석)는 지난 20일, 전교생 23명을 대상으로 2021 한마음 한가족 행복가족파티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요즘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학교 외부로 학생들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효령초등학교는 교내에서 소규모로 한마음 한가족 행복가족파티를 열게 되었다.

학생들은 필요한 여러 가지 물품들을 스스로 고르는 시간을 통해 합리적 소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경험하였다. 그리고 치킨과 피자를 친구들과 함께 먹고, 즐거운 체육 활동을 하면서 친분을 다지고, 교우관계를 증진시키면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었다.

발열검사, 마스크 착용, 체험활동 전후 손씻기 및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실시된 2021 한마음 한가족 행복가족파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들고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보듬어주고 즐겁게 해주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 N군위신문

이번 체험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연말에 기분 좋은 파티였고,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고, 친구들과 함께라서 더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권영석 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교외체험학습 활동의 한계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교내에서 진행 가능한 한마음 한가족 행복가족파티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리고 답답했던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여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