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이수만 한국컴퓨터속기학원 원장, 춘추회 상임부회장 선임

admin 기자 입력 2022.02.06 23:29 수정 2022.02.06 11:29

↑↑ 이수만 원장
ⓒ N군위신문
이수만 한국컴퓨터속기학원 원장이 사단법인 춘추회 상임부회장으로 선임, 지난 3일부터 활동하고 있다.

또 춘추편집위원장도 겸임하고 있는 이 상임부회장은 춘추회 발전과 위상을 한층 더 높여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수만 상임부회장은 “상임부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모든 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을 오직 열과 성을 다해 춘추회 발전과 유림 화합에 도모하는 것으로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할 것이다”고 했다.

이수만 상임부회장은 군위군 의흥면 출신으로 의흥중, 대구상고, 영남대 법정대학 정치외교학과 졸업, 경북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대구경북언론인회 팔공저널 편집위원회, 사단법인 담수회 담수 편집위원, 민주반월보 편집위원을 맡아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혀와 펜’, ‘열변’, ‘최신 한국속기’가 있다.

또 이 상임부회장이 운영 중인 한국컴퓨터속기학원은 개원 41년, CAS컴퓨터속기교육 24년이 된 저명한 학원으로 한글속기 국가시험에서 전국 최상위권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한편 (사)춘추회는 대구향교와 더불어 대구의 대표 유림단체로 지역사회에 민족 고유의 유교 정신과 전통문화를 보급하는데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