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노인일자리사업 탄력적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22.05.04 23:37 수정 2022.05.04 11:37

의흥초,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본&분교 깐부끼리 함께하는 어린이 게임

(사진있음)

의흥초등학교(교장 윤병순)는 지난 4일 의흥초등학교 석산분교 운동장에서 전교생 및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코로나19 관련 정부 지침 변경으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마스크를 벗은 학생들이 눈에 띄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100회를 맞이하여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경기를 진행하였다.
체육대회 경기 종목은 학생 자치회에서 협의된 의견을 반영하여 색판 뒤집기, 2인 3각, 큰공 옮기기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 구성으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의흥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오늘 운동장에서 마스크를 내리고 뛰는 것이 조금은 어색했지만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병순 교장은 “오늘 하루 우리 학생들을 위한 시간을 마련해주고 싶었다”며 “답답한 교실에서 벗어나 운동장에서 여러분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흥초등학교는 특색교육 ‘7530+로 움직이면 HIM이 쑥쑥!’을 운영하며 트램펄린, 아침 바르게 걷기, 줄넘기급수제 등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위군은 바쁜 농사철을 맞아 노인 일자리사업을 탄력적으로 운영키로 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농사철 농가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영농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농번기 기간인 5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운영을 일시 중지한다.

사과, 자두 등 과실수 적과와 마늘, 양파 수확 등에 많은 인력이 필요한 점을 감안하여 운영 중지 기간 중 인력을 투입하여 농사철 부족한 인력난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군위군은 노인 일자리 제공과 건강한 노후생활 제공을 위해 올해 노인 1,796명을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