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어린이날 기념 행사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2.05.04 23:39 수정 2022.05.04 11:39

‘5월, 신나게 뛰놀고 마음도 키워요!’

ⓒ N군위신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은 지난 3일∼4일, 전교생(병설 유치원 포함)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실시했다.

5월 3일은 어린이날 기념 행사로 에어놀이터(바운스)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안전지도와 몸풀기 체조를 마친 후 학년별 달리기를 먼저 실시하였고, 이어서 에어바운스 놀이체험을 실시하였다.
ⓒ N군위신문

코너별로 담임 선생님들이 안전 도우미로 활동해 주어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신나게 즐거운 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5월 4일은 ‘내 마음을 알아주는 반려식물 기르기’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교사 1인과 학생 4인이 한가족을 맺어 소통, 교감하는 ‘한마음 한 가족 행복군위교육 디자인하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선생님과 선·후배가 서로 도우며 심은 다육이에게 이름을 붙여주고 말을 걸어보면서 반려식물로 잘 키워보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 N군위신문

4학년 학생은 “어제는 에어바운스 놀이체험으로 신나게 놀았어요. 그리고 오늘은 다육이 심기까지 하니까 어린이날 선물을 가득 받은 것 같아요. 친구처럼 소중히 키우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미경 교장은 “학생들과 함께 다육이를 심으면서 사적이고 다정한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었고, 코로나로 많은 불편을 겪은 부계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놀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 더욱 자유롭게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상황이 빨리 와서 더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