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고매초, 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2.05.04 23:43 수정 2022.05.04 11:43

“오늘은 우리가 주인공”

ⓒ N군위신문

고매초등학교(학교장 남상숙)는 4일 제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이 함께 하는 2022 고매 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학부모 및 내빈을 초청하지 않고, 본교 학생들과 교원만 참석한 상태에서 여러 가지 게임 및 운동 경기를 진행하였다. 부모님이 참석하지 않은 상황에서 고학년 학생들이 보호자가 되어 동생들을 챙기고 돌보며 책임감과 배려심을 함양하였다.
ⓒ N군위신문

운동회는 학년별 장애물 달리기, 점보 스택스 릴레이, 색판 뒤집기, 피구, 보물찾기, 전교생이 참여하는 이어 달리기 등의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축구 경기는 사제 간의 정을 더욱 깊이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한 학생은 “비록 경기에는 졌지만 친구, 선생님과 함께 한 마음으로 운동회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 승패도 중요하지만 최선을 다하는 과정 자체에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상숙 교장은 “이번 고매 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이 위로받고 역동성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