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고매초병설유치원, ‘나만의 컵케익 만들기’ 체험

admin 기자 입력 2022.05.06 16:54 수정 2022.05.06 04:54

ⓒ N군위신문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부계초 병설유치원(원장 한미경) 원아 6명과 고매초병설유치원생 7명은 유치원 공동교육과정으로 각자 유치원에서 어린이날의 의미를 알아보고 나만의 컵케익을 만들어 보았다.

먼저 우주선을 소재로 한 동화를 들으며 호기심을 유발하고, 컵케익으로 나만의 우주선을 만들어 보았다. 짤주머니에 담은 두 가지 색 생크림을 빵 위에 짜 올려서 올록볼록 모양을 내고, 색색의 다양한 토핑을 그 위에 얹어 원아들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컵케익을 꾸몄다. 상자에도 그림을 그리고 스티커를 붙여서, 나만의 컵케익을 예쁘게 포장하여 가족과 나누어 먹을 수 있게 하였다.
ⓒ N군위신문

7세 원아는 “집에 가서 할머니랑 할아버지랑 케익 나눠 먹을거예요.”, 또 따른 7세 원아는 “오늘 내 생일인데 내가 만든 컵케익으로 촛불도 불면서 생일파티 할 거예요.”라며 직접 만든 컵케잌을 가족과 함께 맛볼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담임 선생님은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체험하고 놀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오늘은 아이들이 컵케익을 만들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어서 마음이 풍성해집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