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효령초,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연수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2.06.14 10:10 수정 2022.06.14 10:10

나를 표현하는 손짓과 몸짓, 힐링 커뮤니티 댄스

ⓒ N군위신문

효령초등학교(교장 권영석)는 지난 13일 다양한 손짓과 몸짓을 이용한 춤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는‘힐링 커뮤니티 댄스’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힐링 커뮤니티 댄스’란 춤추며 재미를 느끼면서 몸과 마음, 영혼까지 치유하고 면역력,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춤으로, 춤을 어려워하고 몸치라도 참여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춤이다.

이번 연수는 특히 자녀와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연수로 안녕춤, 어깨춤, 이름춤, 디톡스 춤 등을 통해 자신의 손끝, 발끝, 어깨, 몸 전체의 작은 움직임이 춤이 되고 마음의 치유가 된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연수였다.
ⓒ N군위신문

또한 평소 접하기 힘든 춤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어 색다른 연수가 되었고 학생, 학부모들이 오랜만에 함께 웃고 즐길 수 있었다며 만족도가 높았다.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처음에는 춤 연수라 해서 참여할까 망설였는데 자녀들과 여러 학부모님들과 함께 움직이다 보니 내 몸속에 나쁜 것이 다 빠져나가고 새로운 기쁨이 차오르는 느낌이었어요. 연수에 잘 참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라고 말했다.

권영석 교장은 “일반적인 강연 중심의 연수회보다 체험형 연수 등을 진행하여 학부모님과 학교가 소통해가고 함께 할 수 있는 즐겁고 다양한 연수회를 마련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