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고, 농산어촌 성장학교 융합과학실험캠프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2.07.25 14:37 수정 2022.07.25 02:37

ⓒ N군위신문

군위고등학교(최재관 교장)는 지난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경북교육청에서 지원하는 농산어촌 성장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융합과학실험캠프를 실시했다.

학년별로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실험 활동을 통해 물리학 및 생명과학 등의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유발 및 탐구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두 군데의 과학실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군위고 1, 2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포물선운동 실험, 삼투현상, 흡열·발열반응 실험, 생체촉매 실험 등 학생들이 원하는 실험들을 선별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N군위신문

다양한 실험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 개념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과학 탐구에 대한 보충 심화 기회를 제공하여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하여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실험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군위고 1학년 학생은 “다양한 과학 실험을 하면서 흥미를 느꼈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생명과학에 대한 실험을 심도있게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재관 교장은 “5월에 진행했던 글쓰기 특강을 포함하여 본교에서는 농산어촌 성장학교 사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하였으며, 지역사회와 학교 특색을 살린 학교 문화를 창출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