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군, 농식품 가공 전문가 육성

admin 기자 입력 2022.07.27 16:33 수정 2022.07.27 04:33

농산물 가공 심화과정 운영으로 전문가 길러내

ⓒ N군위신문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신회용)는 지난 7월 18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7회에 걸쳐 농산물 가공 교육 수료자 및 농산물 가공 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가공 창업의 절차, 식품관련 회계·세무, 농식품 가공제품 포장 유통 전략, 우리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 개발, 관련법령 등으로 진행된다.

심화과정을 통해 농산물 가공 창업과 유통 및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의 이해를 도와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이 시작되면 시제품 또는 판매용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준공되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식품가공기술 이론 및 제조실습과 시제품 코칭 과정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가공창업의 꿈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내가 만들 제품을 구체화하고 네이밍과 디자인, 제품 컨셉 전략 등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는 시간이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하기 앞서 제품개발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구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