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교육지원청부설 영재캠프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2.07.31 11:34 수정 2022.07.31 11:34

2022년 생각이 보인다, 상상의 세계로 달려가자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지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학생 및 지도교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대구과학관에서 2022년 ‘생각이 보인다, 상상의 세계로 달려가자’ 군위영재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재캠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사전 자가진단, 방역수칙준수 등 감염병예방메뉴얼에 따라 교육활동을 진행하였다.

첫째날에는 무드등 만들기, 천문교육, 호버크래프트, ‘아두이노 IDE’를 활용한 코딩을 직접 회로에 연결하여 DIY RC카 엔진을 만들고 블루투스로 연결한 휴대폰으로 대회에 참여하여 기량을 뽐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둘째날에는 스마트자동차, 과학수사를 수업하며 프로파일링의 역사와 단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범인을 찾아내고 사건을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며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냈다.
ⓒ N군위신문

특히, 이번 영재캠프에 참여한 홍성민(군위중 2) 학생은 “교실에서 배운 코딩 이론을 직접 과학관에 와서 만들어보고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무엇보다 오랜 코로나19로 1박 2일의 학교 밖 체험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숙박을 해서 신났다”고 말했다.

부설영재교육원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영재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진로탐색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지고, 글로벌 리더십을 가진 창의융합형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부설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 환경 속에서 꿈을 이루기 위한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