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미래형 놀이자료로 내일을 그려요!”

admin 기자 입력 2022.10.25 13:57 수정 2022.10.25 01:57

군위교육지원청, 유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회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지난 10월 24일 관내 유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회원인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경산유치원에서 ‘2022학년도 하반기 유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회는 경산유치원 김숙희(경산유치원 원장) 원장을 강사로 초대하여 내일을 그리는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과 미래교육에 대응하기 위한 유아교육의 방향성과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김숙희(경산유치원 원장) 원장은 ‘미래교육에 대응하는 놀이’라는 주제로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과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 기반 구축으로 내일을 위한 유치원의 밑그림을 공유하며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적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회에 참석한 의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 A교사는 “미래사회에 적응하고 학부모와 아이와 소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했는데 무엇부터 할지 몰라 혼란스러웠는데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들으니 미래형 놀이 수업을 통해 재미있고 즐겁게 소통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송경란 교육장은 “유아는 자유롭게 놀이하고 그 안에서 스스로 배움을 깨달을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존재이므로, 유아를 존중하면서 수업을 이끌어가는 교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수업 안에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사들은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